본문 바로가기

생활

심심할 때 : 올반 찰핫도그 어때요?

군것질이나 간식, 디저트를 자주 먹는 저에게 올반 찰 핫도그 2개를 주면서 심심할 때 먹으라고 하네요.
전 사실 핫도그는 잘 안 먹어요.
친구는 핫도그를 좋아해서 소스도 엄청 뿌리고, 다양한 종류 중에서 한두가지를 선택해서 먹으면서 저한테도 권하곤 하는데, 전 퍽퍽해서 핫도그를 잘 안 먹는 편이에요.

요렇게 포장해서 나오네요

요즘 입맛이 변해서 최근 소스 뿌려 먹는 핫도그는 좀 먹는 편인데요.
한참 유행했던, 지금도 많이들 드시나요? 명랑핫도그요. 그건 좀 맛있더라구요.
원하는 종류대로 선택할 수도 있고, 좋아하는 소스를 뿌리면 묘하게도 원래 갖고 있던 핫도그에 대한 이미지는 사라지고 그냥 새롭게 알게 되는 맛이랄까요.

꺼내면 이런 모양

명랑 핫도그는 먹을 만하다고 했더니, 올반 찰 핫도그를 두 개 주네요.
먹어보라구요.

냉장고에 넣어놓고 잊고 있다가 불현듯 출근할 때 생각이 났어요.
기름에 튀긴 걸 텐데, 아침에 먹어도 되나?
가져가서 점심에 먹을까?

음, 사진의 초점이....

그러다 그냥 한번 먹어보기로 했어요. 안에 치즈가 있으니까 부드러울 거라는 친구의 말에 솔깃했거든요.

이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벤틀리가 맛있다고 검증한 거야.
벤틀리 믿고 먹어봐.
뭐, 누군가가 맛있다고 하면 왠지 믿음이 가는게 사실이잖아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런 말에 솔직히 좀 약하구요. 누가 맛있다고 하더라. 누가 샀는데 좋다고 하더라. 누가 하고 왔는데 멋있더라.
소비 촉진의 한 방법으로 누가누가 했더라 먹었더라 하더라가 아주 잘 먹히는 거죠.
마케팅의 한 기법으로 쓰기에 그럴 듯한 방법입니다.

올반의 뜻을 써놓았네요. 올바르다.반듯하다.

어쨌든 하나를 꺼내 설명을 대략 읽어보았어요.
아침에는 시간이 없으니까 뭐든 꼼꼼히 하기가 좀 힘들어서요.

찹쌀빵, 국내산 돈육, 모짜렐라 3박자가 잘 맞아야 할 텐데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면 되더라구요. 오래도 아니에요. 약 1분 정도만 돌려서 먹으면 돼요.
친절하게도 바로 꺼낸 상태에서 입으로 가지고 가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입술 데이기 딱 쉽상이죠.
게다가 안에서 치즈가 흘러나오니, 많이 돌리게 되면 입술과 혀 데일 게 뻔합니다.
핫도그 드시는 분들 이거 경험 많으시죠?


하여간 전 레인지에 1분을 돌려서 꺼냈습니다. 겉이 바삭바삭해 보이면서 군침이 흐르더라구요.
아침부터 이런 거 먹어도 되나?

바삭할 거라고 예상했는데 한입을 깨물어보니, 아주 부드럽더라구요.
벤틀리가 좋아한 이야를 알겠어요. 이런 부드러움 때문에 좋아했네요.


안에 있던 치즈가 고소하게 입속을 향기를 휘감으며 쭈욱 늘어납니다. 맛있네요.

시간이 있으면 숭덩숭덩 잘라서 먹어도 될 것 같은데, 좀 늦을 것 같아 막대를 잡은 채 우걱우걱 씹어 먹었어요.

월요일 아침, 잘못하면 지각하기 딱 쉽상입니다.

핫도그 하나를 먹고 출근을 서두릅니다.

이거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출근용 음식이라기 보다는 오후에 점심 먹은 거 꺼지면 하나씩 먹어도 될 것 같네요. 퇴근해서 밥 먹기까지는 든든할 것 같아요.

중요정보

성분
찹쌀방, 국내산 돈육, 모짤렐라

영양정보
나트륨 439mg 22% (역시 가장 많네요)
탄수화물 23g 7%
당류 8g 8%
지방 15g 28% (트랜스지방 0.1g, 포화지방 4.5g)
콜레스테로 7mg 2%
단백질 6g 11%
* 영양정보 보니까, 아이들에게 먹이는 것은 어쩌다 한번씩 해야겠어요.


칼로리
80g, 251kcal (라면 반개 먹은 거하고 같네요.)

조리시간
전자레인지 700w 약 1분, 1000w 약 50초

Tip
더 바삭하게 즐기려면 2개 이상 한번에 레인지에 돌리지 마세요. 한번에 1개씩 하면 좋아요.

출근하면서 든 생각이지만 아침으로 핫도그는 먹지 말아야겠어요.
저한테 썩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칼로리는 높아서 점심 때까지 배고픈 줄은 모를 것 같은데, 나트륨에 탄수화물에, 영양정보를 보니까 자주 먹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래 놓고도 먹는 걸 보면 머리와 식용은 따로 노는 것이겠죠?

 

BY 아리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