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동묘 맛집 : 해물원 비빔칼국수 & 이도만두, 소불고기칼국수

짜잔, 남들 맛있다는 맛집은 다 찾아다녀봐야 직성이 풀리는 일인의 맛집 탐방 이야기입니다.

뭐 대단한 맛집은 아니구요.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맛집이라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묘로 가봅니다.

사실 가격차가 많이 나고, 맛도 괜찮아서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국수.
국수를 좋아하는 저는 국수 맛집이라면 멀어도 찾아찾아가는 타입입니다.

특히 먹어보지 않은 맛이라면 겁없이 덤비는 편이죠

국수류를 다 좋아하지만 국물국수류 보다는 비빔국수류를 더 좋아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해물원 칼국수집입니다.

메뉴는 매우 다양합니다

해물원 칼국수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358  (숭인동 273)
□ 영업 : 매일 10시~21시
□ 찾아가는 방법 : 지하철 1호선,6호선 동묘역앞 하차.  3번 출구. 도보 1분입니다.
□ 메뉴 :
냉칼국수 4,500
비빔칼국수 4,500
칼국수 4,000
소불고기칼국수 5,000
이도만두 5,000
황태물냉면 5,500
황태비빔냉면 5,500
떡만두국 5,000
손수제비 4,500
막국수 6,000

겉에서 보는 것보다 안이 좀 넓었어요.
방으로 들어간 자리로 가격표 보고 깜짝 놀라고 흐믓했어요

역시 잘 골랐다는 만족감이 들었어요.

자, 우리가 주문한 것은 3가지인데 사진은 한장 밖에 없어요.

눈치가 보여 마음껏 찍지 못했어요

맛 평가

1. 이도만두
맛있어요. 육즙이 제대로입니다.
그런데 안에 든 부추가 좀 씹힙니나. 곱게 썬 게 아니라서 좀 굵게 느껴졌어요.

2. 소불고기 칼국수
3가지를 주문했는데 가장 맛있었습니다.
누구나 주문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3. 비빔칼국수
칼국수 면으로 비빔국수를 한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 주문했어요

식감과 비빔국수의 맛을 즐기고 싶었거든요.

짠, 소불고기 칼국수보다는 전체적으로 좀 맛이 떨어집니다.

특징은 면이 입속에서 미끄러진다는 점입니다. 넓적한 면의 특징 때문인 것 같아요

그런데 졸깃한 식감 때문에 맛있습니다.

단점은 비빔칼국수만의 특징이 없다는 점입니다.


가성비 최고의 맛집

계산할 때, 기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4,5천원대 국수 찾기가 어려운 요즈음에 가성비가 상큼한 국수 맛 최고의 집입니다.


BY 아리와 수